많은 회사들의 관리자들은 고객을 끌어 들이는데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회사의 제안(상품, 서비스)으로 부터 고객의 시선을 분산시킨다고 말한다.

1,700개의 e-커머스 사이트, 238명의 고객 및 미국, 유럽, 아시아 112명의 관리자들을 4년에 걸쳐 인터뷰 조사한 결과 고객이 중시하는 5개의 가치들이 도출되었으며, 해당 가치 제공 수준과 기업가치간의 연관성이 입증됨.



고객이 중시하는 가치는 개인화된 쇼핑(personalized shopping), 명확한 카테고리 구분(Clear categorization), 주문 처리현황 추적(order tracking), 해당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in-depth information on product or service), 관련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information on related products and services)이다.
이중 관련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이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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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방문을 위한 소비자 관심 가치



출처: Harvard Business Review, March 2008. "In E-Commerce, More is More".